한국 의료의 뿌리에 걸맞는 사회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Q.의료원의 미션을 고려할 때 사회적 기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후보자들의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이 우리 기관의 고유의 뿌리인 제중원의 역사를 위협하는 것은 우리가 지난 백여년 간 사회적 소명에 부합하는 역할을 앞장서 수행해 왔다는 역사적 가치를 잃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사회적 소명 실현 사업에 꾸준히 재원을 투자하겠습니다.

우리의 수익을 작은 부분이라도 일정 수준을 일반 기부와 매칭하는 조건으로 사회적 소명을 실현하는 사업에 꾸준히 투입하겠습니다. 대표적인 조직이 Yonsei Christian Mission Center로 기독교 기관에 걸맞는 “하나님의 사랑"을 대내외로 분명히 표방하는 모습이 되겠습니다.  Cornell대학교 사례처럼 단돈 1달러, 천원씩이라도 모든 조직원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봉사와 기부에 자발적으로 쓰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사회적인 울림이 작지 않을 것입니다. 연전에 진행되었던 부서별로 연합해서 Seed 머니를 가지고 봉사를 하는 방안도 우리의 Hallmark로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사례입니다. 한국 사회에서 연세의료원이 “The Respected One”이 되는데 이러한 사회적 기능을 꾸준히 지속적으로 강화하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제중원을 키자니아와 같은 학생 탐방 센터로 꾸미겠습니다

제가 지금 근무하고 있는 융복합 사무실 앞에 제중원이 있습니다. 놀라실 수도 있지만 매일 초중고생들은 물론 일반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현재는 의료원과 기능적으로 동떨어져 있는 제중원을 우리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간으로 재편하겠습니다. 자원봉사 센터는 물론이고, 중고등학교 교과서에서 다루는 근대 병원의 뿌리인 우리 기관을 직접 와보고 구한말 의료사회상을 체험 학습할 수 있는 ‘키자니아’같은 학생 탐방 센터로 만들겠습니다.

Core Strategy

  • 일반 기부와 기관 수익을 매칭하여 사회적 소명을 실현하는 사업에 투자
  • Yonsei Christian Mission Center ”하나님의 사랑”을 대내외로 분명히 표방
  • 부서별 Seed머니를 받아 봉사활동에 사용하는 과거선례를 기관의 Hallmark로 확대 발전
  • 제중원을 학생들이 한국 의료의 뿌리를 학습할 수 있는 탐방 센터로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